기사 메일전송
LH, 화곡2동 주민센터 인근 도심복합사업 주민설명회 개최…“서남권 최대 규모, 5,973세대 조성”
  • 허현자 기자
  • 등록 2025-11-12 11:11:04

기사수정
  • 24만㎡ 규모 도심복합사업 본격화…주민 1천여 명 참석
  • “노후 주거지 정비·상업·문화 어우러진 복합공간으로 재탄생”
  • LH “2026년 지구지정 목표…주민 동의 확보에 총력”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1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화곡2동 주민센터 인근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열고, 사업 개요와 추진 일정 등을 공유하며 주민 동의 확보에 나섰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1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화곡2동 주민센터 인근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열고, 사업 개요와 추진 일정 등을 공유하며 주민 동의 확보에 나섰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도심복합사업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사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토지 등 소유자와 지자체 관계자 등 약 1천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화곡2동 주민센터 인근 도심복합사업’은 2022년 제9차 도심복합사업 후보지로 선정된 지역으로, 총 면적 24만㎡, 5,973세대 규모에 달한다. 이는 현재까지 발표된 도심복합사업 후보지 중 최대 규모로, 노후 주거지 재정비와 주택공급 확대의 핵심 사업으로 꼽힌다.

 

LH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후속 주민간담회와 개별 상담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주민 동의율을 높일 계획이다. 사업 동의가 일정 수준에 이르면 오는 2026년 지구지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사업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본 사업은 노후화된 지역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주거·상업·문화 기능이 조화된 복합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사업”이라며 “강서구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주민 모두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지역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박현근 LH 서울지역본부장은 “화곡2동 주민센터 인근 도심복합사업은 서울 서남권 주택공급 확대의 핵심축이 될 것”이라며 “신속한 사업 추진과 주민 협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인구주택총조사 성공적 마무리…500만 표본 조사 완료 국가데이터처가 21일 2025 인구주택총조사가 국민들의 적극적인 응답과 협조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히며, 500만 표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는 내년 11월 공개될 예정이다.국가데이터처는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전체 가구의 약 20%에 해당하는 500만 표본 가구를 대상으로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진행해 주요 조사항목을 수집.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초‧중등학생 희망 직업…교사·운동선수·의사 순 유지…고교생은 취업 희망 증가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2025년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학생들의 희망 직업은 전년과 유사하게 교사·운동선수·의사 등이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고등학생의 대학 진학 희망 비율은 줄고 취업 희망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3일까지 초‧중...
  4.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5. 코이카, 화제의 웹드라마 `개발남녀` 시즌2 공개 청춘남녀의 일과 삶을 소개팅이라는 친숙한 일상 소재를 활용해 대중에 다가섰던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의 웹드라마 `개발남녀`가 시즌2로 돌아왔다.공공기관이 연애 웹드라마를 시즌제로 제작하는 것은 이례적인 시도로, 지난해 이미 큰 호응을 얻은 `소개팅` 편에 이어 두 번째 시즌 역시 다시 한번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